의외로 모르는 직장인영어회화 폭망 하는 이유

직장인들이 영어 공부를 한다는 것은 세가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첫째, 대학생때 놓고 영어를 피해서 도망친 유형, 두번째 영어를 구사 할 수 있고 이를 유지 하려고 하는 유형(사실 가장 올바르다 할 수 있다), 세번째 급하게 업무에 필요하게 된 유형.

직장인이 되고 나면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그런데 시간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냥 핑계를 찾고 싶은 것 뿐이라 생각한다. 그냥 편안함에 핑계. 직인영어회화를 공부 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은 딱 한 그룹 밖에 없다. ‘워킹맘’ 워킹맘은 인정한다. 거기다 만약 간호사 등 3교대 워킹맘의 경우 정말 시간이 없다.

그래도 생각 해 보면 대학생 때가 가장 시간이 많았다. 나 또한 프랑크푸르트 대한항공에서 근무 할 때, 12일 연속으로 2일에 한번 잠을 잔 적도 있지만, 그때도 나는 직장인영어회화와 비행기 보내고 클럽도 가고 놀것도 다 놀았다. 나 혼자만, 나 스스로만 나를 책임 지면 되는 상황이라면 시간이 없다는 것은 그냥 핑계다.

그래서 사람들이 의외로 모르는 것들 중에서 직장인영어회화가 실패해서 폭망하는 이유가 있다. 첫번째 직장인영어회화반만 가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2년, 3년, 5년 다니다 보면 알게 된다. 그냥 영어회화 실력이 오르는게 아닌 유지만 되었다는 것 말이다.

두번째로 많이 하는것. 나는 이걸 왜 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하루 15분 영어회화! 말을 바꿔 봐서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외무고시 합격 하루 15분 강의로!’와 똑 같은 말이다. 주위에 친구들 중에 영어회화 선생님이 있다면 이 말을 하면 포복절도 할 것이다.

마지막 세번째로 독학 유형인데 직장인영어회화는 초보가 독학을 하면 독학 할 수록 목적지는 뉴욕인데 해남 땅끝마을로 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왜냐하면 공부법을 모른다. 그러다 보니 영어회화 입맛대로 파티가 벌어진다.

https://blog.naver.com/mishaa1989/222301650160

아니면 너튜브 같은 데서 ‘이렇게 했더니 영어 말문이 트인다!’ 같은 영상을 보고 한가지 방법이 만병통치약이라 믿고 그대로 한다. 그리고 알게 된다. 뭔가 빠져 있다는 것을 경험한다. 이게 빠져 있으면 회화는 안 돌아 간다. 그리고 무한 반복한다. 그러다 보면 옆사람은 ‘영어회화 자격증’까지 취득 하는데, 나는 빈손, 그래도 늘었겠지? 그렇게 믿었는데 외국인 만나면 똑~같다.

vivasrussia

Recent Posts

영어회화 학습방법 13분 저주와 자아들

계속 학습방법에서 벗어나지 않았는지 체크를 하며 이대로 영어회화에 온 갖 힘을 쏟아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8시간 ago

다개국어 N개국어학습법 집념과 철학이 없다면

대학생이 되어서야 늦게 다개국어에 눈을 뜨고 시작은 작았지만 어느덧 N개국어학습법으로 다언어 구사자가 되었다. 내가 처음…

8시간 ago

기초중국어 배우기 중영러독프성공기

지금까지 많은 외국어 구사자들을 만나면서, 그중에서도 공통점들을 찾을 수 있었다. 우선 영어성적이 없이 기초중국어를 먼저…

8시간 ago

러시아어회화 배우기 유럽어스터디 끼리 망해

한국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어려워하는 언어를 꼽자면 러시아어회화와 같은 유럽어를 배우기로 하는 것이다. 왜 이렇게…

8시간 ago

제2외국어 추천 자격증 중프영독러 다 따보니

어찌 보면 우리가 삶을 사는 데 있어서 인생을 가장 많이 풍족하게 해주는 것은 외국어를 배우는…

8시간 ago

영어회화 학습방법 13분 실력도 13분짜리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가장 끌리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적게 영어회화를 공부하고 유창한 영어로 블라블라…

8시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