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탐구 하는것에 한번 빠지게 되면 그 때 부터는 시키지 않아도 빠지게 된다는 말을 들었을때 믿지 않았다.
기본영어회화를 혼자서 3개국어로 확장을 하면 다른 사람들이 천천히 여유있게 하고 있으면 마음이 급해진다.
기본영어회화 혼자서 어떻게 잡아 나가야 할지 무조건 3개국어를 위해 3배로 공부량을 무식하게 하면 되나 싶다.
3개국어 까지 올라가기 위해서 무조건 열심히만 하면 가능할지에 대한 의문이 생긴 것은 그 무식함으로 부터 비롯 되었는데 문제가 어느정도 레벨까지는 그냥 먹기 싫은 고구마와 감자를 물없이 입안으로 쑤셔 넣는것과 같았다. 그리고 물 없이 목메이는 것들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쑤셔넣다 보니 어느 순간 모든 공부 에너지가 방전이 되게 되고, 그리고 그 자리에 작렬하게 뻗어버리고 만다.
기본영어회화 3개국어 했던 방법을 찾아나서는 탐험을 시작한다. 나는 과학도 이기 때문에 항상 전제조건을 먼저 깔아 두고 커리큘럼을 배열 할 때 조차 그 목표를 완수 할 수 있도록 프로토콜을 짜나가는 습관이 들어 버렸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 처럼 첫단추를 잘못 끼어서 우물에서 숭늉을 찾는 일은 없다. 그래서 그 전제 조건들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았는데, 첫번째가 효율성였다. 아무리 좋은 공부법이라 할 지라도 유럽식 아니면 모국어습득 방식 같은 것에 기준을 맞추는 순간 몇 개월이면 갈 수 있는 코스를 돌아 돌아 몇 년이 걸리기도 하기 때문이다.
기본영어회화혼자서 3개국어 하는 방법 발전에 효율성이라고 하면 우선 시간단축이 가장 급선무였다. 그런데 시간을 아무리 줄이게 된다고 할 지라도 해야 할 것들이 많으면 그 또한 떨어지는 공부방법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남들이 100번 연습을 할 때 2,3번 이면 되도록 해야하는 조건이 또 따라 붙는다. 여기서 필요한 거는 절대 처음 부터 불가능 하다거나 그건 천재들만 가능한거야 라던지 그건 불가능해 같은 쌉소리를 하는 사람들 부터 정리를 해야한다.
3개국어는 커녕 이들은 보통 자기발전이 없는 사람들인데, 무엇이든 자신의 한계선을 미리 그어 놓고 억지로 하는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나는 그거 시간이 없어서 못해!, 너무 먼데 내가 거기까지 어떻게 출퇴근을해!” 같은 유형들인데, 옆에 있으면 지금 상황에 옆사람도 안주하게 만드는 이들로 인생에서 발전이라는게 있을 리가 없는 이들이기에 옆에 둬도 전혀 도움이 못된다. 그래서 이렇게 정리를 먼저 시작했다. 그리고 뇌를 깨워야 했다.
하루는 이런일이 있었다. 이때의 기억을 살려서 기본영어회화혼자서 3개국어 방법을 찾았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달걀을 엄처어 들고오셔서 “오늘 급식 먹기 전에 달걀 삶아 먹나요?” 했더니 그게 아니라 단지 오로직 빨대만을 이용해서 마음껏 장치를 만드는데 그 장치로 3층 ,4층에서 던져도 안깨지게 하는 사람이 오늘 우승자다!.기본영어회화 방법 알아 내기 등 이런것을 보면 눈이 뒤짚혀 버린다. 그러자 일부가 “그게 어떻게 가능해요?” 이렇게 말한다. 그걸 듣고 있으면 김이 센다. 집중을 했다. 그리고 배웠던 이론들을 하나하나 꺼내보았다. 그래 충격시간을 늘려보자! 그래서 그날 내 달걀만 5층에서 던져도 안깨졌다.
그래 한계라는 것은 이렇게 도전하는 거라는 생각에 내가 원하는 결과를 두고 거기에 맞춰서 결국 목표에 이르도록 짱구를 굴린다. 이때 중요한 것은 나만의 혼자서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어설프게 친구에게 고민 상담 한답시고 이런 상황인데 어쩌네 저쩌네 하면 결국 기본영어회화 혼자서 하루라도 더 볼 수 있는 하루를 날리게 된다. 그리고 만나는 벗들은 전부다 어학고수들이다. 분석 한 것을 그 애들 한테 이 부분을 할 때 어떤 방식으로 하면 더 효율적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자문을 구하는 대화 만 한다. 실경험자 자문의원들이라 부른다. 여기서도 위에서 말한 애들은 모두 반드시 제외 해야한다.
왜냐하면 실제로 봐도 현실까지 부정하고 의심하기 때문에 그걸 다 이게 이렇게 되고 저것 다음 저렇게 되니 이때 회화를 어떻게 해보니 점수가 고득점으로 뛰어서 이 점수가 나왔다고 해서 기본영어회화 넘어선 3개국어 자격증을 보여줘도, 자신이 못한 것은 남도 못해야 한다는 마인드가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씨름을 하는동안 해야 할 것에 집중을 하는게 더 남는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다보니 길이 조금씩 보인다. 가능과 불가능은 한 끗 차이라고 생각한다. 해보고 나니 안 되서 다시 재도전 하니 되었다 아니면 계속 하다보니 ‘여기까지가 한계다’등 결과를 가지고 불가능을 논하는 것이지, 처음 부터 해본적도 없으면서 어디서 이상한 각종 카더라등만 듣고와서 기본영어회화혼자서 3개국어 통달 방구석 전문가 처럼 못하는 이유만 100가지 넘게 나열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리고 항상 문제가 되는건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진짜 해와서 자 보아라! 이렇게 말 하면 거기서는 그건 너가 운이 좋았네, 아니면 그 등급까지는 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거라는 등, 그냥 답이 없다. 정작 이럴 경우 그들의 이력서는 백지장이다. 하얗다 아무것도 없다. 아니다 있기는 하다. 초,중,고,대학 그리고 운전면허 보통 이렇게 4가지만 있다.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방법을 찾고 하기 싫어 하는 사람들은 핑계를 찾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게 발전을 하다보니 정확히 모두 맞아 떨어지는 상황을 매우 많이 봤다. 나이가 많아서, 재능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등등 여러가지 이유를 말하면서 여러가지를 열거한다. 그리고 그 와중에 기본영어회화를 성공해낸 사람들에게는 이렇게 또 열거를 한다.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었겠지, 타고 났겠지, 아니면 저사람은 나랑 다르니까 해 낼 수 있었겠지’ 해낼 수 있었던 부분들을 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에서 계속 가져다 코에 걸고 귀에 건다. 그런데 그렇게 하게되면 아무것도 남는건 없다. 언제 부터 우리는 남는 시간에 공부를 했는가? 백마는 오고있는가?
기본영어회화 혼자서 3개국어 했던 방법
대학생이 되어서야 늦게 다개국어에 눈을 뜨고 시작은 작았지만 어느덧 N개국어학습법으로 다언어 구사자가 되었다. 내가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