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동시 다개국어 클래스

Wntnghd

9월 22, 2025

엄마표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중국어, 프랑스어 동시 다개국어 클래스

내가 이 업을 하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말은 엄마표 영어를 위해 책만 천만 원을 넘게 주고 샀다는 말이었다. 그렇다. 영어도 해야 하고, 러시아어가 들어가면 좋겠고, 독일어가 되면 더 좋겠고, 중국어는 필수이니 꼭 넣어야 하고 프랑스어는 꼭 넣었으면 하고…

다개국어를 위해 이렇게 엄마표 영어, 엄마표 러시아어, 엄마표 독일어, 엄마표 중국어, 엄마표 프랑스어에 천문학적인 금액이 들어간다. 거기에서 악순환의 고리는 다음과 같다.

내 친구가 하루는 치과에서 교정을 하는데 돈 천 깨진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걸 한 번에 내는 게 아니고 갈 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야금 야금이다. 그렇데 이게 가장 무섭다. 책을 이번에 샀는데 다음 달이 되면 또 신상이 나오고 그거 안사면 뒤처지는 것 같고.

그렇다고 그걸로 엄마표 영어, 엄마표 독일어, 엄마표 중국어, 엄마표 프랑스어, 엄마표 러시아어를 진행하는가? 그것도 아니고 책장에 먼지만 쌓여있다고 호소를 하신 적이 있다. 다개국어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엄마표의 핵심은 엄마가 알아야 한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것은 또 아닌 것 같다. 반반 정도인 것 같다. 반은 그냥 돈을 내면 그냥 알아서 해주길 바라는.

이유는 단 하나다 엄마표 영어, 러시아어, 엄마표 독일어, 프랑스어, 엄마표 중국어가 잘 안되고 계속 금액만 깨지는 것은 어머님 자체가 외국어 공부에 대한 흥미와 거기에 대한 룰을 모르기 때문이다.

전 세계를 다 뒤져도 영어 따로, 중국어 따로, 프랑스어 따로 독일어 따로, 러시아어 따로 하는 클래스들만 넘쳐났다. 엄마표 러시아어, 엄마표 영어, 엄마표 중국어, 엄마표 독일어, 엄마표 프랑스어 모두 다 세트로 한다고 해도 결국은 다 하나하나 다 따로따로 ~

왜 엄마표 영어가 힘이 들 걸까? 왜! 엄마표 다개국어는 험난할까? 그 이유는 하나다 다국어를 하는 데 있어서 언어에 대한 이해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언어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위에서 말한 다섯 가지 언어를 모두

동시에 1타 6피로 챙겨가는 강의는 없을까?

전 세계에서 유일한 그 클래스!

바로 아래 있습니다!

이제 무작정 큰소리로 듣고 따라하기는 그만!

인간은 앵무새가 아닙니다~

이해의 영역부터! 여러분을 초대합니다~